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검색품질 체크를 해서
잘 등록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 저장하기를 해서 등록한다면
기본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요구하는 방법에 맞게 등록된 겁니다
일반적으로 상품을 등록할 때 판매하려는 제품을 충실히 등록하겠지만
상품을 등록하기 전에 상품 판매에 대해 기획을 해본다면 더 판매가 잘 될 수 있는데요
일반적으로 판매가 잘되는 상품등록은
단일상품보다는 옵션이 있는 제품 상품이 판매가 잘 되고
옵션 상품보다는 옵션상품과 더불어 추가상품까지 구성이 된다면
판매량이 더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옵션의 경우에는 판매하는 제품의 컬러나 사이즈가 있을 경우
활용을 많이 할 수 있는데 판매자의 입장에서 컬러나 사이즈가 다른 옵션의 제품이 있을 경우
재고 관리가 불편할 수 있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선호 되고 있습니다
스마트스토어 구매할 때 보여지는
옵션과 추가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
빨간색 테두리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옵션 선택항목이고
파란색 테두리는 추가상품 선택구성입니다
일반적으로 옵션은 사이즈와 컬러까지 2개 정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이 설정을 합니다
추가상품구성은 상세페이지에서도 추가상품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
옵션 및 추가옵션 등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을 설정할 때는
넘버링을 기입하는 것이 더 쉽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
관련없는 상품을 단순히 추가상품 구성으로 선택항목을 늘리는 것이 아닌
유사상품이나 연관상품을 엮어 해당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인입되어
관심있는 다른 상품까지 추가 구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
제안하는 것이 더 설들력이 있기 때문에
상품을 등록하기 전에 추가상품 구성에 대한 계획을 추천드립니다
'온라인 사업 > 네이버 스마트스토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똑같은 제품이라면, 고객은 가장 "싼" 제품을 구매합니다. (스마트스토어 가격비교) (0) | 2025.05.20 |
---|---|
스마트스토어 브랜딩의 시작, 대표이미지 소개글 (1) | 2025.05.19 |
온라인창업을 위한 사업자등록방법 (5) | 2024.10.10 |
스마트스토어 개요 특장점 (1) | 2024.10.10 |
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단계 (0) | 2024.06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