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온라인 사업/네이버 스마트스토어

스마트스토어 판매가 더 잘 되는 상품등록

by NBo 2024. 3. 31.

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검색품질 체크를 해서

잘 등록되었는지 확인을 한 후 저장하기를 해서 등록한다면

기본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요구하는 방법에 맞게 등록된 겁니다

 

 

일반적으로 상품을 등록할 때 판매하려는 제품을 충실히 등록하겠지만

상품을 등록하기 전에 상품 판매에 대해 기획을 해본다면 더 판매가 잘 될 수 있는데요

 

 

일반적으로 판매가 잘되는 상품등록은

단일상품보다는 옵션이 있는 제품 상품이 판매가 잘 되고

옵션 상품보다는 옵션상품과 더불어 추가상품까지 구성이 된다면

판매량이 더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
 

 

옵션의 경우에는 판매하는 제품의 컬러나 사이즈가 있을 경우

활용을 많이 할 수 있는데 판매자의 입장에서 컬러나 사이즈가 다른 옵션의 제품이 있을 경우

재고 관리가 불편할 수 있지만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선호 되고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스마트스토어 구매할 때 보여지는

옵션과 추가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

 

 

빨간색 테두리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옵션 선택항목이고

파란색 테두리는 추가상품 선택구성입니다

 

 

일반적으로 옵션은 사이즈와 컬러까지 2개 정도 고를 수 있도록 많이 설정을 합니다

 

 

추가상품구성은 상세페이지에서도 추가상품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옵션 및 추가옵션 등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을 설정할 때는

넘버링을 기입하는 것이 더 쉽게 인식될 수 있습니다

 

 

 

관련없는 상품을 단순히 추가상품 구성으로 선택항목을 늘리는 것이 아닌

유사상품이나 연관상품을 엮어 해당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인입되어

관심있는 다른 상품까지 추가 구매가 일어날 수 있도록

제안하는 것이 더 설들력이 있기 때문에

상품을 등록하기 전에 추가상품 구성에 대한 계획을 추천드립니다